맥북프로에서 스타2 그래픽 카드 설정

OS X에 즐길 수 있는 또하나의 대작 스타크래프트 II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저는 나오자마자 3시간에 걸쳐 다운로드한 후 설치 했습니다.

스타2는 인터페이스는 스타1의 그것을 그대로 옮겨 놓았습니다. 거기에 나름에 축적된 편의 기능과 기존 F1키를 F12로 바꾸는등의 사용자를 위한 섬세함이 보입니다.

처음 접한 순간 부터 열심히 했습니다. 심지어 퇴근 길의 지하철에서도 했습니다.

게임한지 이틀쯤 지나서인가 게임 그래픽이 약간 맑지 못하고 번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참 빠르지요. 이틀이나 지나서 그런 느낌이 들다니...

2009년 8월 쯤 출시된 맥은 그래픽카드가 2개로 동작합니다. 하나는 일반 노트북에 많이 쓰는 내장형이고 다른하나는 성능을 높인 별도의 그래픽 카드입니다.

변경방법을 확인해보니 시스템 환경설정 > 에너지 절약 부분의 그래픽란의 보다나은 성능을 체크 해둬야 별도 그래픽 카드를 쓸 수 있었습니다.


보다 나은 성능을 설정하고 난후에 재부팅을 하니 응용프로그램들을 닫고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확실하게 고성능 그래픽 카드가 동작하는지 보려면 화면의 왼쪽 사과표시 > 이 맥킨토시에 관하여 > 자세한 정보 > 내용에서 하드웨어 > 그래픽/모니터 란을 선택하면 그림과 같이 상태값이 나옵니다.



설정되었네요. 자 그럼 스타를 실행해서 옵션으로 들어가 그래픽을 설정하여 실행해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단 그래픽 카드의 램차이가 있으니 그점을 확인하고 알맞게 설정 하시면 됩니다.

참, 최신(2010년형) 맥북프로는 자동으로 그래픽카드의 선택을 자동으로 감지한다고 합니다. 자동으로 선택이 안될때는 강제로 변환해주는 유틸리티를 쓴다고 합니다. 아래 블로그 링크로 이동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07 구형 맥북 (2GHz Intel Core 2 Duo)에 Windows 7 64비트 설치

맥북에게 가장 필요한 기본 어플 Mac for fan

알약 광고 제거 설치부터 따라해보세요~^^